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용용구리 일상 (with 미술관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

by 용용구리 2018. 9. 16.
반응형
SMALL

오늘은 두개나 올리게 되네 ㅎㅎ


오늘 진짜 많이 보고 걷고 뜻깊은? 하루였어


필자랑 어울리지 않지만 오늘 대구 미술관을 갔어





짜잔~ G7 카메라 와이드로 찍은것이지 괜춘하지?


오늘 대구 미술관을 간 이유는 간단해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이 대구 미술관에서 마지막으로 전시하는 날이거든 ㅎㅎ


이렇게 말하니까 좀 있어보인다 ㅋㅋㅋ 사실 잘 몰라 



짜잔~ ?????? 어라 필자는 오늘 까지로 알고있었는데


블로그한다고 사진을 다시 보니 리플렛에 9/26(수) 까지라 되어있네?? ㅋㅋㅋㅋㅋ 스티커로 붙여져있어 ㅋㅋㅋㅋ 암튼 못 가본 사람들에겐 좋은 소식이넹~ 추석연휴까지한다니 꼭 가봐~



미술관 1층 안내도야~ ㅎㅎ



처음 티켓을 끊고 들어가면 줄을서서 티켓확인후 입장하는데 


간송 전형필 선생에 대해서 설명을 해줘~ 이분은 알아야할거 같아서 찍었어  잘 몰라 ㅋㅋㅋ



이런 업적을 남기셨고~ 이분 덕분에 우리가 지금 작품들을 볼 수 있는거 같아


줄을 서서 쭉쭉 보면서 우와~ 하고 느끼는것들도 있고 보물들도 있고~~ 꼭 가서 봐봐 ㅎㅎ



이건 확대하면 보일려나? 아 좀 가까이서 찍을껄... 후회되네 ㅋㅋ

왼쪽에 소 그림인데 너무 카와이해서 찍었어 후....



미안.. 이것도 카와이한 소2야 ㅎㅎ


필자는 보고 느끼는거에 바빠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

진짜 가보면 우와 하는 작품들 많어 이 시대에 이렇게 그렸다고?? 라고 느끼는 것들도 있고 ㅋㅋㅋㅋ




이건 요즘 인스타그램처럼 해놓은거라 웃겨서 찍어서 재밌더라 ㅋㅋㅋㅋ 예를 들면 빨래하는 여인네들 이랑 선비 그림이 있는데 #빨래터 #시선교환 #눈맞음 #썸 #넌내게반했어 ㅋㅋㅋㅋ 이런거 해놨더라 재밌었어 ㅋㅋㅋ


다양한 작품들이 많어 

신사임당 - 귀비호접, 양귀비 꽃과 호랑나비 (지본채색화) 

이징 - 연지백로, 연밭에 백로 (견본담채화)

정선 - 여산초당, 여산 위 초가집 (견본담채화)

김흥도 - 마상청앵 (지본담채화)

신윤복 - 미인도 (견본채색화)

조영석, 심사정, 김득신, 장승업 등 많은 분들의 작품들이 있어


미디어 아트도 있고 신기한 경험을 했어 ㅎㅎ


쭉~ 보고 마지막에 나오는데 멋진 말이 있길래 하나 찍어놨지



바로 이 말이야!!

나도모르게 갑자기 보고는 우와~ 해서 찍었지 ㅋㅋㅋ


이걸보고 밖으로 나갔어 

아 참 간송 조선회화 명품전은 퇴장하면 재입장이 불가야~

알아둬~ ㅋㅋㅋ


그러고 밖에는 각종 공책이나 팬들 파는 장소가 있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VR체험존이 있어 어린이 프로그램은 예약시간에 예약해야하는거 같더라고?


이렇게 1층을 보고 2층도 클리어했어


다들 9/26까지 연장했으니 꼭 한번 가봐~ 보물들이 많어 ㅎㅎ


그럼~ 아디오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