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용구리 여행 (to 국립칠곡숲체원 이야기)

by 용용구리 2018. 9. 29.
반응형
SMALL


쉬는 토요일 날씨는 꾸무리하지만 

숲 해설가 친구와 국립칠곡숲체원에 가게 되었다


가는 도중 신기한 조합을 보았다 ㅋㅋ



바로 이건데 처음에 그냥 짐인줄 알고 봤다가


방지턱을 지날때 흔들리길레 한번 봤더니 트럭이 트럭을 업고 가고 있더라 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한번 찍어보았다 참 대단했다 ㅋㅋㅋ


위험해 보이기도...


쭉 지나와서 국립칠곡숲체원에 도착~


딱 보아도 오늘은 날씨가 꾸무리... ㅠㅠ


그래도 비가안와서 다행이였어 ㅋㅋ



도로변에는 요롷고롬 코스모스도 있고



코스모스에 붙은 나비도있어


아 혹시 다들 나비와 나방의 차이를 알어??


모르지?? ㅋㅋㅋ


나도 오늘 친구가 가르쳐줬어


나비와 나방의 큰 차이는 저렇게 앉아 있을때


나비는 날개를 접고 나방은 펼치고 있다는거래~


그다음은 더듬이고 ㅋㅋ 신기하지??



요곤 나비되기전 애벌레같어 ㅋㅋㅋ


애벌레보면 항상 포켓몬 생각나 ㅋㅋ


캐터피인가?? 너무 비슷해 ㅋㅋㅋ 옆라인 문양도 그렇고 ㅋㅋ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에는 입장료와 주차료를 받어~




주차장에보면 이렇게 큰 쉼터가 있는데

연리지 쉼터라고해 ㅎㅎ


숲 해설가 친구가 그러는데 

연리지는 뿌리가 다른나무들의 나뭇가지가 서로 엉켜

마치 한나무처럼 자라는 현상이래



요롷게 보면 다 다른 나무잖아??



근데 가지들이 이렇게 붙어있더라???


이야기를 들으면서 보니 신기햇어 ㅎㅎ



연리지 쉼터에서 올라오면 이렇게 표지가있어



솟대도있고~



올라오면 이제 시작을 알리는 안내도도 있어~



우린 먼저 가까운 곳을 가기러했어 



요긴 주차장~


이렇게 저수지?를 둘러서 길을 잘 만들어 놨더라~



요곤 소나무가 이뻐서 찍어보았엉 ㅎㅎ



가을이 시작되나봐 낙엽들도 떨어져있고~


날씨도 시원하게 걷기 좋더라


숲체원안에 카페있었더라면 

커피사서 밖에 앉아 운치를 보고싶었어

하지만 카페가 없더라 ㅠㅠ 아쉬웠어..



이건 생강나무


왜 생강나무인지 알어??


필자는 친구에게 생강이 여기서 나?? 

그랬다가 웃음을 지어 주었어 ㅋㅋㅋㅋㅋ


생강이 나와서 생강나무가 아니라

식물체에 상처를 내면 생강냄새가 난다 해서 생강나무래 ㅋㅋ



산 거미도 있고... (혐...)



꽃매미(중국매미)도 있고... 날면 뻘건게 보이고 혐...



요곤 느티나무 멋져



물에 비치는 하늘이 이뻐서 찍어보았지



요곤 도토리야 ㅎㅎ


필자는 도토리가 도토리나무에서 열리는 줄 알았어 ㅋㅋㅋ


근데 참나무에 열린다 하더라고??


참나무도 얼마나 종류가 많은지


가장 기억에 남는게 상수리나무와 굴참나무야


 상수리나무에는 도토리가 열리지 않아서 찍지 못했는데


상수리나무의 이름에 재밌는 유래가 있어서 기억에 남아

뭐냐면 임금님 수라상에 올렸다해서 상수리 나무래 ㅎㅎ


그리고 굴참나무!!


굴참나무는 껍질이 푹신해서 코르크 병마개,

옛날 지붕으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더라??


푹신한지 한번 눌러봤는데 일반 나무 껍질과는 다르게

정말 푹신해 쑥쑥 들어가 ㅋㅋㅋ



이렇게 쭉~ 걸으면서 설명듣다가 허기가저 

필자는 싸온 김밥을 꺼내 여기에 앉았지


오늘의 메뉴는



쟈쟌~

매참김밥!!!!


바뷔치에서 파는 매참김밥이야 ㅎㅎ

정말 맛있어 ㅎㅎ


이렇게 충전좀하고 다시 걸었어



걷다보니 이게 보이더라?? ㅋㅋㅋ


다람쥐도 봤는데 너무빨라서 사진을 못찍어서 아쉬워


친구가 다람쥐랑 청솔모는 싸우지 않는데


청솔모는 나무에 열린 열매만 먹고 다람쥐는 떨어진것만 먹는다더라?


처음 알았지 ㅋㅋ



이건 칡이래 ㅎㅎ

칡 칡 치이이읽


찾아가보면 뿌리가있겠지??


칡은 덩굴식물이래 몰랐어;; ㅋㅋ


국립칠곡숲체원에는 세미나실, 식당, 강당등이 있더라?

각종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해서 교육하고 그러는거 같더라?



여기는 숙소야



이용요금표도 있어~



숙소를 지나면 숲속의 집이 나와



들어가자마자 담쟁이덩굴이 반겨주더라? ㅎㅎ



도토리도 있고~~



아이들이 체험프로그램으로 그린 작품?들도있고~



더 올라가니 이런장소가 나오는데

캠핑도 할 수 있는거 같더라??



이렇게 나무도 약을 맞는건 처음봤어

사람이 링거 맞는거 처럼 맞더라


친구말로는 주사맞는거처럼 나무에게 쏘는것도 있데


요즘 나무의사와 나무병원이 생기는데 신기하더라


이렇게 필자는 국립칠곡숲체원을 들렸어


다들 한번 가봐 좋은곳이야

 

숲해설해주는 유튜버도있더라

https://www.youtube.com/channel/UCc4m3V5JInUtDu5ks-In13Q?sub_confirmation=1


국립칠곡숲체원 사이트

https://chilgok.fowi.or.kr/



그럼 아디오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