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용용구리 일상 (with 옷 염색)

by 용용구리 2019. 9. 2.
반응형
SMALL

안녕?

 

오늘 필자는 옷 염색을 해볼려고해~

 

흰티를 사서 그냥 아주 필자마음대로 하는거지 ㅋㅋㅋ

 

궁금하지않어??

 

패턴도 이상하게 넣을 수 있고 이쁜 것들이 많더라고??

 

그래서 해보았지

 

먼저 준비물은 DYLON염색약, 고무줄, 대야, 소금, 지퍼백 이정도야 ㅎㅎ

 

간단하쥐~?

 

 

요곳이 DYLON염색약이야

 

색깔은 취향에 따라 달랒겠지??

 

 

그리고 고무줄~

 

 

요곳이 옷 염색할때 올릴 곳인데

 

대야에다가 테이프로 줄을 쫙쫙만들어 놨어

 

염색물을 흘리면서 고이지않게 떨어지라고 해놨지

 

 

이건 염색한 옷을 담아서 보관할 지퍼백이야~

 

 

일단 물을 펄펄 끓여줘야해

 

 

DYLON 12호를 컵에다가 부어줘

 

 

이건 DYLON 18호

 

 

컵에다 부은다음 소금을 부어야해

한 2숟갈정도??

평평하게 2숟갈이야

 

DYLON 5.8g에 소금 30g이 필요하다는데 필자의 감으로 한거야 ㅋㅋ

 

 

18호도 똑같이~

 

 

그다음에 뜨거운물을 부어서 잘 섞이도록 저어줘~

 

 

그리고 한번 행군 흰티르 요롷게 말아줘

 

옷이 물을 먹으면 무거워서 잘 안말리는데

 

옷을 편다음 중심을 잡고 돌려줘서 회오리처럼 만들어줘~

 

뭐 문양 만드는 거라 취향에 따라 하고 싶은걸로 하면되~

 

필자는 회오리로 해보았어

 

그리고 고무줄로 묶어줘야해

 

 

먼저 하나하고 사진을 찍은거라 대야가 좀 더럽넹 ㅎㅎㅎ

 

고무줄로 묶은 옷을 대야 위에다 올리면 준비 끝

 

이제 염색 시작~

 

 

먼저 DYLON 12호를 먼저 넣어주고

 

붉게 붉게 물들어랑~

 

 

다음으로 DYLON 18호를 챳챳

 

 

이제 앞면을 했으니 뒷면도 해야겠지??

 

뒷면으로 돌려서 챳챳해주면되

 

염색약이 독하다보니 손에 묻으면 잘 안지워져

 

그러니 꼭 장갑은 필수라귯!!!

 

아크릴장갑 두겹정도 끼고하면 좋을듯해 ㅎㅎ

 

 

이렇게 지퍼백에 보관하면 끝~~

 

필자는 시간정도?? 보관한거같어

 

저기 왼쪽에 검은색은 색바랜 모자~ ㅋㅋㅋ

 

 

쟈쟌~~ 이렇게 염색이 되었지렁~

 

이제 물로 주물주물해서 좀 빼준다음

 

세탁기에 넣어서 돌리면 끝~

 

 

이건 모자~

 

 

앞면

 

 

뒷면 이쁘지?? ㅎㅎ

 

다들

한번해봐

 

조금 빡세긴한데 재밌어~

 

그럼

 

아디오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