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용용구리의 일상 (with 아귀찜)

by 용용구리 2020. 4. 16.
반응형
SMALL

안녕??


오늘은 아귀를 저려미하게 구해와보았어


다들 알지?? 대형마트는 9시30분쯤 가서 둘러보고 10시쯤 사라

공식이야~~ (찡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아귀가 30%나 할인하길래 오잉?

하고 집어왔어


그러는김에 아귀찜할 재료도 사보았어


대충 요정도?

콩나물 미나리 마늘 생강 홍합 냉동새우(안꺼냄 ㅎㅎ)



냉동실은 뒤적이니까 먹다남은 게다리가 나와서 이것도 넣을려구해 ㅎㅎ


냉동제품을 냉수에다가 해동!!



먼저 손질된 아귀를 꺼내서 다시 손질을 해줬어

양념 잘배라고 칼집 슥슥~




그리곤 소주1잔정도랑 물넣고 아귀의 특유의 냄새? 빼주는 작업을 하였옹



다하고는 양념을 슥슥


고춧가루 - 10 큰술

고추장 - 크게 1 큰술 (아빠큰술!)

양조간장 - 3 큰술

다진 마늘 - 5 큰술

다진 생강 - 3 큰술

물 - 250ml

후추 - 1/2 큰술


다음 아귀를 삶아야하는데 삶는게 없넹 ㅎㅎ

암튼 물이 끓으면 5분정도 삶어



삶고난 후에 아귀를 건저내 삶은 물을 2큰술 넣고

양념을 위에 올려 양념이 배이도록 하기!



감자전분 1스푼 + 물 1스푼

쉑쉑해서 양념아귀에 넣어서 슥슥~



그 위에 씻긴 콩나물과 마늘~



해동시킨 새우와 게 ㅎㅎ



양파 1/2개!!



양념과 고추 파!!



뚜껑닫고 약 20분간 끓이기!!

그리고 중간에 감자 전분물 한번더 추가~


까먹고있다 생각난 홍합... ㅎㅎ

재료를 같이 두지않으면 까먹는다 잘 보이는곳에 두자 ㅋㅋ


홍합은 흙에서 자라는 애가 아니라 바위에 붙어 자라는 애임으로

해감할 필요가 없고

겉에 뭍은 이물질을 서로 부비면서 때주면 되~



냄비가작아 일단 따로 좀 삶기 ㅎㅎ



크~

열어보니 장난아니다 ㅎㅎ



홍합넣구



썰어둔 미나리 넣고



쉑쉑하여 볶은다음 꺠로 마무리!!



쉑쉑하는거 찍어봤는데

저거 뭐지 국잔가? 저거 약해 잘안됬어 ㅠㅠ


그다음은 뭐다??

먹는다~~


헤헷


맛이 너무조아


푸짐하게 먹고싶다면 다들 집에서 한번쯤은 해먹어 봐도 좋을거같아


추천한다


요약하기

1. 손질한 아귀를 소주 1잔정도를 넣고 냄새제거

2. 아귀를 5분간 삶는다

3. 양념을 만든다 

고춧가루 - 10 큰술

고추장 - 크게 1 큰술 (아빠큰술!)

양조간장 - 3 큰술

다진 마늘 - 5 큰술

다진 생강 - 3 큰술

물 - 250ml

후추 - 1/2 큰술

4. 건진 아귀를 넣고 양념과 쪼린다 (감자전분추가)

5. 콩나물 및 각종 야채류, 해산물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미나리 or 쑥을 넣어 쉑쉑해서 깨를 뿌린다


그다음 맛있게 먹는당


다들 진짜 한번 먹어봐바 강추얌


그럼


아디오스

반응형
LIST